제목 |
전국단위_신청접수_관리모형개발연구 |
부분공개 연구보고서 |
부분공개 (20200708 이후 공개 예정) |
공개제한근거 |
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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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정책연구는 공개예정일자에 연구수행 부서에서 공개가능 여부를 재검토하며, 부분공개 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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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공개사유 |
5. 감사·감독·검사·시험·규제·입찰계약·기술개발·인사관리·의사결정과정 또는 내부검토과정에 있는 사항 등으로서 공개될 경우 업무의 공정한 수행이나 연구·개발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한다고 인정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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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요약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정책 환경 분석 제2절 연구 목적 및 범위
제2장 읍면동 신청?접수 업무 실태 제1절 개요 제2절 분석 방법 제3절 분석 결과 제4절 정책적 시사점
제3장 복지급여 신청?접수 관련 공무원 인식조사 결과 제1절 조사 배경 및 조사 목적 제2절 조사표 구성 및 자료 수집 절차 제3절 분석결과 제4절 요약
제4장 복지급여 신청?접수 관련 소셜 분석 결과 제1절 분석방법 제2절 데이터 수집 및 절차 제3절 소결
제5장 사회보장급여 신청?접수 관련 법?제도 분석 및 검토 제1절 사회보장급여 구현의 법적 기본구조 ? 권리와 의무 제2절 사회보장급여의 신청 접수의 법적 체계 제3절 관할신청주의를 완화하기 위한 현행법 해석론 모색 제4절 관할신청주의를 완화하기 위한 입법 방안 모색
제6장 읍면동 복지급여 신청?접수 업무량 분석 제1절 분석 방법 제2절 업무량 분석결과 제3절 정책적 시사점
제7장 복지급여 신청?접수 업무처리 절차 개선방안 제1절 개선방안 마련의 배경 및 방향 제2절 업무처리 현황 제3절 업무처리 절차 개선방안
제8장 전국단위 읍면동 신청?접수 모델 해외 수범 사례 제1절 들어가며 제2절 노르웨이의 복지행정 개편, NAV 원스톱 숍 제3절 호주의 센터링크
제9장 결론 제1절 연구결과 및 시사점
참고문헌
부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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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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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어 |
전국단위 읍면동 신청접수 관리모형 개발 연구 |
발행년도 |
2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