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과제정보

과제명, 기관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연구기간, 연구분야, 과제개요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과제명 보건복지콜센터 활성화 방안연구
기관명 보건복지부 담당부서 사회복지정책본부 보건복지콜센터
전화번호 031-389-7312 연구기간 2006-08-04 ~ 2007-01-04
연구분야 보건복지 행정지원
과제개요 ㅇ 현재 보건복지콜센터에서 보건복지분야 민원상담을 통합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국민의 입장에서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콜센터의 기능을 점진적으로 확대발전시킬 필요가 있음

ㅇ 국가의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일환으로 보건복지콜센의 역할과 기능을 확대함으로서, 향상된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수요자의 욕구에 부응하는 체계를 정립하기 위함

ㅇ 타 부처 미 선진외국의 콜센터를 벤치마킹하여 한국의 풍토에 맞는 보건복지콜센터로 확대개편하는 방안을 제시함

ㅇ 보건복지콜센터 기능과 운영을 전향적으로 쇄신하여 향후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보건복지콜센터 역할 및 기능재정립에 활용하고자 함

계약정보

수행기관, 수행연구원, 계약일자, 계약방식, 계약금액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수행기관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수행연구원 김미숙 계약일자  
계약방식 수의 계약 계약금액 19000000원

연구결과정보

제목, 연구보고서, 공개제한근거, 비공개사유, 연구보고서, 목차, 주제어, 공헌자, 제작일, 발행년도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보건복지콜센터 활성화 방안연구
연구보고서 보건복지콜센터활성화방안.hwp
보건복지콜센터활성화방안.pdf
목차
초록
주제어 보건복지콜센터 활성화 방안연구
발행년도 2007

연구결과 평가 및 활용보고서

평가결과서, 활용결과보고서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평가결과서 콜센터 활성화 방안 평가결과서-071005.hwp
콜센터 활성화 방안 평가결과서-071005.pdf
활용결과 보고서 활용결과 보고서.hwp
활용결과 보고서.pdf

공공누리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