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개요 |
ㅇ 현재 보건복지콜센터에서 보건복지분야 민원상담을 통합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국민의 입장에서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콜센터의 기능을 점진적으로 확대발전시킬 필요가 있음
ㅇ 국가의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일환으로 보건복지콜센의 역할과 기능을 확대함으로서, 향상된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수요자의 욕구에 부응하는 체계를 정립하기 위함
ㅇ 타 부처 미 선진외국의 콜센터를 벤치마킹하여 한국의 풍토에 맞는 보건복지콜센터로 확대개편하는 방안을 제시함
ㅇ 보건복지콜센터 기능과 운영을 전향적으로 쇄신하여 향후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보건복지콜센터 역할 및 기능재정립에 활용하고자 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