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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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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명 정부기능분류체계 활성화를 위한 개편방안 연구용역
기관명 행정안전부 담당부서 정부혁신조직실 조직정책관실 조직기획과
전화번호 044-205-2314 연구기간 2020-05-27 ~ 2020-08-26
연구분야 공무원지원
개요 ○ 그간 정부기능분류체계가 정부조직관리 업무와 별도로 운영됨에 따라 정부기능분류 정보의 
      활용성 저하, 관리 미흡 등 발생
   - 최상위 계층인 정책분야(17개)와 행정업무 수행 기준인 최하위 단위과제만 
      전자문서(온-나라)?기록물(보존기간) 관리에 기준정보로 활용
   - 단위과제와 관련된 법령, 예산, 업무절차, 업무편람, 이해관계자 등의 업무데이터는 
      관리가 미흡한 상태

 ○ 정부기능분류시스템은 개통 이후 SW개선 없이 정상운영하고 있으나, 서버 사용연한(6년) 
     경과로 안정성을 유지한 클라우드 전환 필요 
   ※ 추진경과 : ’04 BRP/ISP → ’05 구축 → ’06 고도화 → ’07 개통 → ’13 노후장비 교체
 
 ○  정보화 환경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각 부처가 정부기능분류시스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보존·관리·활용 방법 개선 필요

계약정보

과제정보
수행기관 (주)아이디오테크 [기타]
수행연구원 조이환 계약일자 2020-05-27
계약방식 경쟁 입찰 후 수의계약 계약금액 34,650,000원

연구결과 정보

과제정보
제목 정부기능분류체계 활성화를 위한 개편방안 연구용역
연구보고서
목차 Ⅰ. 사업 개요
  1. 사 업 명
  2. 사업기간
  3. 주관기관
  4. 사업비
  5. 사업자
  6. 투입인력

Ⅱ. 연구 목적 및 내용
  1. 사업목적
    가. 추진배경 및 필요성
    나. 추진목적
  2. 사업범위
   가. 정부기능분류체계와 개인별 업무분장 연계
   나. 정부기능분류시스템과 정부조직관리정보시스템 통합
   다. 정부기능분류시스템의 보존·관리 개선

Ⅲ. 연구 수행내역
  1. 연구수행결과
   가. 연구의 개요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연구과제 범위
     3) 연구과제 추진일정
   나. 연구수행결과
     1) 정부기능분류시스템과 정부조직관리정보시스템 통합
      [과제.1] 재구축 기능 범위 확인
      [과제.2] 정부기능분류시스템 및 통합시스템 구축
      [과제.3] 폐쇄망 기관 운영 방안
     2) 정부기능분류체계와 개인별 업무분장 연계
      [과제.4] 개인별 업무분장 연계
     3) 정부기능분류시스템의 보존·관리 개선
      [과제.5] G-클라우드 전환
      [과제.6] 대국민 서비스 과제 발굴
      [과제.7] 자동분류 SW 도입
  2. 이행계획
   가. 이행계획 수립
     1) 이행과제 도출
     2) 단계별 추진 내용
     3) 소요자원 산정 경과 종합
   나. 기대효과 분석
     1) 정량적 기대효과 분석
     2) 정성적 기대효과 분석
   다. 로드맵 수립
     1) 발전 방향 로드맵
     2) 로드맵 기대효과

Ⅳ. 연구 관리내역
  1. 주요 수행 일정
   가. 주요추진일정
   나. 상세추진내역 
  2. 연구 관리내역
   가. 과제 수행 조직
     1) 사업자 조직도
     2) 업무분장
   나. 산출물 관리내역
     1) 산출물 제출 내역
     2) 산출물 상세 내역
   다. 보안준수사항
     1) 보안관리 내역

Ⅳ. 제언
주제어 정부기능분류체계 활성화를 위한 개편방안 연구용역
제작일 2020-08-26
발행년도 2020년

연구결과 평가 및 활용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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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결과서
활용결과 보고서

공공누리 정보

공공누리
저작물
민간이용 동의
동의안함
비동의 사유 내부검토단계

연구결과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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