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SM - 과제 상세보기

진행연구과제 검색

Home  정책연구검색  진행연구과제 검색

과제정보

과제진행상태: 연구자선정
  • 계획
  • 계약
  • 진행
  • 완료
과제정보
과제명 금융소비자 만족도 조사
기관명 금융위원회 담당부서 사무처 금융소비자국 금융소비자정책과
전화번호 02-2100-2638 연구기간 2020-11-02 ~ 2020-12-24
연구분야 금융서비스
개요
-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이 꾸준히 강조되어 오고 있는 만큼, 소비자를 대상으로 평가한 금융소비자 보호실태 및 금융서비스에 대한 만족수준을 살펴볼 수 있는 종합적인 조사 추진 - '금융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정책 고객인 금융소비자가 체감하고 있는 금융현장 상황을 보다 정확히 진단함으로써, 현장을 보다 잘 이해하고 품질높은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해 나갈 필요
 

-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이 꾸준히 강조되어 오고 있는 만큼, 소비자를 대상으로 평가한 금융소비자 보호실태 및 금융서비스에 대한 만족수준을 살펴볼 수 있는 종합적인 조사 추진

- '금융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정책 고객인 금융소비자가 체감하고 있는 금융현장 상황을 보다 정확히 진단함으로써, 현장을 보다 잘 이해하고 품질높은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해 나갈 필요

계약정보

3
계약정보
수행기관 (주)한국갤럽조사연구소
수행연구원 유준오 계약방식수의 계약
계약일자 2020-11-02 계약금액 22,00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