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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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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명 무역센터 일대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글로벌 랜드마크화 발전방안
기관명 서울특별시 강남구 담당부서 강남구 도시환경국 도시계획과
전화번호 02-3423-6123 연구기간 2017-12-26 ~ 2018-06-22
연구분야 도시정책
개요 ○ 본 용역은 전국 최초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인 무역센터 일대를 국제적 경쟁력이 있는 글로벌 랜드마크로 조성하기 위한 정책 수립에 필요한 연구로서
○ 선행사례가 없는 대한민국 1호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하여 차별적이고 국제적 경쟁력이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하며, 국제적인 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함.

계약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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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기관 남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학]
수행연구원 한광석 계약일자 2017-12-21
계약방식 경쟁 입찰 후 수의계약 계약금액 49,021,600원

연구결과 정보

과제정보
제목 무역센터 일대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글로벌 랜드마크화 발전방안
연구보고서
목차 목차

I. 서론 1

Ⅱ.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의 발전 방안 4
1. 자유표시구역 운영상 과제와 발전 방안 4
2. ‘4차 산업 혁명의 테스트 배드’로서의 자유표시구역 24
3. 강남구 디지털 스마트 문화 도시 확대 방안 33
4. 관련 법규상의 문제점과 제약요소 47
5. 관련 법규상의 문제점(제약요소) 해결 방안 68
6. 옥외광고물법상 문제점 및 해결방안 78

Ⅲ. 국내외 디지털 옥외광고 사례와 적용 가능성 84
1. 국내 디지털 옥외 광고 사례와 과제 84
2. 해외 옥외광고물 자유표시 구역 사례와 적용 가능성 91
3. 해외 디지털 옥외 광고 사례와 적용 가능성 135

Ⅳ. 자유표시구역 운영 위원회와 기금 관리/ 운영 방안 152
1. 자유표시구역 민·관 합동 운영위원회 구성 152
2. 자유표시구역 민·관합동 운영위원회 역할  163
3. 자유표시구역 기금조성 및 운영 방안  167

V. 자유표시구역 공공콘텐츠 운영과 홍보 방안 187
1. 자유표시구역 연관 언론기사 빅데이터 분석 187
2. 자유표시구역 공공 콘텐츠 운영 방안 207
3. 공공 서비스 운영 방안과 과제 219
4. 지역 명소화를 위한 홍보 방안 227
5. 관련 주체 간 연계 및 협력 방안: <공공 콘텐츠 운영위원회> 구축 236
주제어 무역센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발행년도 2018년

연구결과 평가 및 활용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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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결과서 미등록
활용결과 보고서 ※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영 제52조에 따라 연구 종료 후 6개월 이내 등록)

공공누리 정보

공공누리
저작물
민간이용 동의
동의안함
비동의 사유 내부검토 과정에 있는 사항 등으로서 공개될 경우 업무의 공정한 수행이나 연구ㆍ개발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

연구결과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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