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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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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명 시도교육청 개설 승인 과목의 운영 실태 분석 및 질 관리 방안 연구
기관명 교육부
담당부서 학교혁신지원실 교육과정정책관 교육과정정책과
전화번호 044-203-6121
연구기간 2018-09-14 ~ 2018-11-30
연구분야 학교교육 내실화
개요 학교 신설과목의 교과영역 등 유형 및 특성 분석, 표본 학교 대상 운영 현황 조사

계약정보

과제정보
수행기관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학]
수행연구원 홍원표
계약일자 2018-07-12
계약방식 경쟁 입찰 후 수의계약
계약금액 30,000,000원

연구결과 정보

과제정보
제목 시도교육청 개설 승인 과목의 운영 실태 분석 및 질 관리 방안 연구
연구보고서
목차
<서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의 내용 및 범위
3. 연구방법

<이론적 배경>
1. 신설과목의 의미와 개설 절차
2. 신설과목과 인정 도서
3. 고교 교육과정의 변화와 신설과목의 역할

<신설과목 운영 실태>
1. 고교 유형별 신설과목 개설 현황
2. 중복 개설을 고려한 고교 유형별 신설과목 개설 현황
3. 신설과목 중복 개설 현황

<국내외 고등학교 신설과목 개발 및 운영 사례>
1. A고등학교의 신설과목 운영 사례
2. B고등학교의 신설과목 운영 사례
3. C고등학교의 신설과목 운영 사례
4. 미국 뉴욕 주의 라이 시티 교육청의 신설과목 절차
5. 요약 및 시사점

<신설과목에 대한 학교 현장 의견>
1. 고등학교 설문 조사
2. 시도교육청 전문가 의견 조사

<요약 및 제언>
1. 연구 결과 요약
2. 정책 제언
주제어 시도교육청 개설 승인 과목의 운영 실태 분석 및 질 관리 방안 연구
발행년도 2018년

연구결과 평가 및 활용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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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결과서
활용결과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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