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검색


전체 검색

Home  정책연구검색  전체 검색

과제정보

과제정보
과제명 국립과학관(과천)의 마케팅 및 고객관리서비스전략 수립 연구
기관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담당부서 과학기술부 국립과학관추진기획단 기획과
전화번호 02-503-3842 연구기간 2007-04-05 ~ 2007-11-04
연구분야 국립중앙과학관 운영
개요 1. 과천과학관의 정체성과 역할 및 기능을 마케팅 전략차원에서 조명하여 비전과 목표를 제시
2. 과학관의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 구축과 홍보 및 마케팅 조직 구성과 그에 따른 현실적 운영방안 제시
3. 과학관 내 외부 시설과 기관의 활용방안을 마케팅 전략차원에서 실무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제시
4. 각 과학관 및 유관기관과의 상호교류와 협력방안 제시
5. 과천과학관 마케팅과 고객관리시스템의 2007년 하반기 적용방안과 2008년 11월 개관시점 그리고 향후 중장기 계획 제시
    등

계약정보

과제정보
수행기관 경희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학]
수행연구원 박신의 계약일자 2007-04-05
계약방식 일반경쟁입찰에 의한 계약 계약금액 30,000,000원

연구결과 정보

과제정보
제목 국립과천과학관 마케팅 및 고객관리서비스 전략 수립 연구
영문제목 A Study of Marketing Strategy and Audience Service System for the Gwacheon National Science Museum
연구보고서
목차 1. 서론
  - 연구의 필요성 및 목표
  - 연구의 내용 및 범위
  - 연구방법
  - 연구의 기대효과
2. 개본개념과 기능
  - 과학관 마케팅의 개념과 역할
  - 과학관 마케팅의 구조 및 역학관계
  - 국립과천과학관의 마케팅 방향
  - 국립과천과학관 마케팅, 고객관리 전략의 비전과 목표
3.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조직 및 운영방안
  - 재정방안
  - 과학관 시설 운영방안
  - 홍보방안
4. 고객관리서비스
  - 대상층 구체화
  - 이용자별 서비스 전략
  - 실행 매뉴얼
5. 특별행사프로그램 및 연계활동
  - 이벤트 운영전략
  - 아이템 개발 및 프로그래밍
  - 이벤트 프로그램 구성
  - 이벤트 프로그램 담당 조직의 구성과 운영
6. 결론
주제어 국립과천과학관 마케팅 및 고객관리서비스전략 수립 연구
공헌자 전태일, 손은정, 안영로, 박현숙
제작일 2007-10-22
발행년도 2007년

연구결과 평가 및 활용보고서

과제정보
평가결과서
활용결과 보고서

공공누리 정보

공공누리
저작물
민간이용 동의
비동의 사유

연구결과 만족도

연구결과 만족도
참여인원 : 0명 점수: 0
연구결과 만족도 평가정보
no data found.

만족도 평가

연구결과 만족도 평가정보
*비밀번호